티스토리 뷰

 

 

공항버스 어플로 간단하게 예약하기

 

공항버스를 타기 위해선 반드시 터미널에 가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코로나 19가 사실상 거의 종식된 가운데 이제 해외 출국하는 인파가 상당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버스의 경우 예약이 필수입니다. 예약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항 버스표 예약하기 (웹사이트)

 

버스타고와 코버스 웹사이트 화면

고속버스 통합예매 (코버스)

버스타고 (시외버스예매)

 

웹사이트 접속해서 출발지, 도착지, 날짜, 시간, 좌석을 선택하고 결제하면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 예약하기 (앱으로 하기)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 소개 화면

 

 안드로이드, ios 에서 해당되는 '고속버스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비회원으로도 예매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받은 후 출발지에 해당하는 터미널을 입력하고 도착지에 해당하는 곳 (인천공항 / 김포공항)을 선택합니다. 해당 노선이 없거나 혹은 앱을 통해 불가한 영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선택하고 나면 좌석을 지정할 수 있고 이후 신용카드를 통해 간단히 예약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앱 설치하러 가기(안드로이드*구글)

 

[공식]고속버스 티머니 - Google Play 앱

예매와 발권을 동시에~ 출발 직전에도 예매 가능! 교통카드로 E-Pass 단말에 접촉해도 탑승 가능!

play.google.com

 

 

 

공항버스표 예매 시 주의사항

 

[서울,인천 등 일부지역은 교통카드로 탑승]

다만 모든 버스에 예매가 필요하진 않습니다. 서울 시내 혹은 근거리인 인천의 일부 노선의 경우 일반적인 버스정류장과 멀리 떨어져있지 않은 곳에서 바로 시간에 맞춰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신용카드 혹은 교통카드로 탑승하면 됩니다. 

 

[터미널 출발 혹은 간격이 길지 않은 곳은 예매 필수]

허나 터미널 등에서 지정된 시간에 출발하는 공항버스의 경우 최근 늘어나는 승객들에 의해 매진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예약을 추천드리며 혹여 앱을 통한 예약이 어려울 경우에 터미널에 미리 가서라도 직접 발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행기 탑승 2시간 30분 전에는 도착해야!]

버스를 타고 가는 중에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릅니다. 그 때문에 탑승 비행기 시각을 굉장히 넉넉하게 남겨두고 버스를 탑승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시간 30분 ~ 3시간 전 사이에는 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반드시 도착 시간을 계산해서 미리미리 버스를 예약해두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