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푸바오 Fu Bao
우리나라 국민귀요미인 푸바오는 팬더다.
푸바오에 대해 알아보자.
생일 : 2020년 7월 20일
출생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519-21 에버랜드 판다월드
거주지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519-21 에버랜드 판다월드
종류 : 자이언트 판다
성별 : 암컷
가족 : 아버지 러바오 어머니 아이바오, 쌍둥이 여동생들
사육사 : 강철원, 송영관, 오승희
푸바오
국내최초로 '판다번식'에 성공해서 태어난 새생명인 푸바오는 태어난 순간부터 국민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국내 최초의 판다 생명의 탄생이다보니 엄마인 아이바오의 출산 순간부터 너무 작고 연약한 아기 판다의 탄생, 그리고 판다가 조금씩 살이 붙어가며 판다의 모습을 갖춰가는 모습 등을 전국민이 사실상 트루먼쇼 수준으로 라이브로 지켜봤다. 그 과정에서 조그만 생명체, 또 지극정성으로 판다를 돌보는 사육사들의 애정이 돋보이면서 국민들이 코로나로 지친 와중에 푸바오를 통해 오히려 치유를 받는 현상이 발생했다. 푸바오는 일반 아이돌의 인기를 훨씬 넘어설만큼의 '대포 카메라' 부대를 이끌만큼 에버랜드의 대표 판다가 되기도 했고 사실상 국민 동물이 되었다. 허나 대여 형태로 판다가 한국에 와있는 만큼 푸바오 역시 계속해서 귀환 여부를 앞두고 있고, 전세계에 있는 인기 판다들이 속속 중국의 판다기지로 귀환함에 따라 푸바오의 귀환 시기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베이징 신설 판다기지
이에 푸바오는 내년 7월 이전에 중국으로 귀국한 뒤 수도 베이징에 신설되는 판다기지에 갈 것으로 보인다. 베이징 남서쪽 팡산구에 건설되는 기지는 년에 완공되며, 푸바오를 포함한 해외에서 귀국하는 판다들이 이 곳에 수용될 전망이다. 푸바오가 워낙 인기를 끌고있고 유튜브 등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중국인을 포함한 전세계인들이 푸바오는 한국에 남아야한다고 말하고 있으며 중국인들 역시 푸바오의 귀환보단 사육사와의 교감을 지속하며 엄마 아빠 동생들과 함께 한국에 남는 것을 희망하는 움직임이다. 허나 전세계에서 판다는 워낙 멸종위기의 소중한 동물이고, 대부분 중국이 선물형태의 대여로 해외에 푸바오의 반출을 허가하고 있고 해당 판다들이 자식을 낳으면 일정기간 성장한 후 성 성숙기가 오는 시기에 중국으로 다시 반환하는 것이 원칙이며 이 원칙은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예외적으로 적용된 적이 없다. 이에 푸바오도 귀환을 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푸바오의 귀환을 벌써부터 우려하며 눈물짓는 국민들이 상당수 있다.
푸바오 보러가는 법 (에버랜드 가는법)
에버랜드 교통정보 보러가기
[대중교통]
[서울]
1) 강남역 기준
- 지하철
분당선 기흥역까지 와서 에버라인(경전철)로 환승한다! 아래 노선도를 참고한다.
강남역까지 도착해서 강남역에서 신분당선을 타고 정자역으로, 다시 분당선으로 기흥역까지 와서
'용인 에버라인'인 경전철로 환승해 에버랜드 역에 내린다! 에버랜드 역에 내리면 캐리비안베이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가 수시로 다닌다!
- 버스+지하철 조합
강남역 10번출구 바로 앞에 5001번, 5003번을 타고 기흥역에서 하차한다! 기흥역까지 두번이나 환승해야하므로 우선 버스를 타고, 이후 다시 경전철을 타고 에버랜드 역에 내려서 셔틀버스를 탄다!
- 버스
강남역(카카오프렌즈 앞)에서 5002번 버스를 탑승한다! 에버랜드 정거장에 하차한다. 에버랜드 정거장에 하차하면 이후 에버랜드로 직접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2) 강변역, 잠실역, 송파역, 수서역
5700번
3) 신논현역, 강남역, 양재역
5002번
4) 사당역, 남부터미널역, 판교역, 분당(서현)역
1500-2번
5) 강변역, 강동역, 광주시청, 외대입구 경유
1113번
[인천 및 경기도 출발]
1) 인천터미널-수원영통 8862번
2) 인천터미널- 범계역 8839번
3) 수원역-수원-용인 66번
4) 수원역-수원-동백-용인 66-4번
5) 광교-수지-죽전-동백 670번
자가용 이용
[주차요금안내]
셔틀버스 이용
'카카오 셔틀버스'를 예약해서 편하게 에버랜드까지 직행하는 방법도 강추한다.
카카오T셔틀 예약 바로가기
에버랜드가 사실상' 푸바오의 탄생지'이자 '푸바오의 거주지'로서 더 다양하게 이름을 알리고 있다.
푸바오의 귀환 시점이 얼마 남지 않은만큼 하루빨리 푸바오를, 좋은 가을에 한 번더 만나고 올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에버랜드에는 오직 푸바오만 보러 오는 사람들도 많고 푸바오를 보면서 우울증이 완치되고 푸바오를 통해 삶의 치유를 받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내년 가을이면 푸바오가 한국에 있을지 미지수인만큼 푸바오를 보고 오는 것을 강력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