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조각투자 앱 펀블 웹사이트 캡처 및 앱 소개 화면

 

목차

  • 부동산 조각투자 펀블 소개와 창업 이야기
  • 펀블 사용방법
  • 펀블 수익구조

 

부동산 조각투자 펀블 소개와 창업 이야기

 

이번에 소개할 세번째 부동산 조각투자 앱은 펀블이다. 펀블은 원래 이름은 펀드블록이었으나 펀블로 추후 수정되었다. 이는 펀드라는 음절 자체가 펀드를 연상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위원회에서 이름을 변경하는 것을 지시하였고 펀드블록을 줄인 펀블로 사명을 수정하였다. 펀블은 앞서 소개한 루센트블록 즉 소유와 한 달 차이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를 2021년 5월 인가받았다. 국내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플랫폼으로 인가받은 회사는 카사가 제일 먼저이고, 그 다음 루센트블록 소유, 그리고 한 달 뒤 펀블이 승인받았다. 펀블은 조찬식 대표가 이끌고 있다. 조찬식 대표는 증권사와 자산운용사에서 부동산금융을 경험한 부동산금융전문가로 펀블은 팀원 대부분이 부동산금융에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구성돼있다. 주 연결계좌는 SK증권이며 다만 STO를 대비해서 NH투자증권, 키움증권, 농협은행 등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펀블 사용방법

 

펀블 역시 앞선 카사, 소유와 마찬가지로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앱을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펀블의 경우 다른 앱보다 앱에서 자체적인 컨텐츠를 많이 노출하고 있다. 특히 펀블은 최근 조각투자 모아보기 라는 기능을 오픈해서 펀블의 앱을 통하면 카사와 소유의 공모 소식을 동시에 알 수 있다. 또 음원, 미술품 등의 다양한 조각투자를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을 오픈하기도 했다. 이벤트를 통해 자체 댓글 기능을 지원하면서 부동산 조각투자 업체로는 최초로 쌍방향 소통 기능도 살짝은 추가한 상황이다. 펀블의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공모에 다른 청약 참여를 통해 일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앱을 다운로드 받고 SK증권계좌를 개설한 뒤 펀블의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다. 펀블은 현재까지 총 2건의 부동산 상장을 완료했으며 이미 한 건은 매각을 완료한 상황이다. 펀블의 경우에도 타 계좌개설 기간을 잘 확인해서 계좌개설을 해야하며 반드시 투자자성향 설문도 진행해야한다. 

 

펀블 수익구조

 

펀블의 경우에도 기본적으로 수익은 카사 및 소유와 동일하다. 건물 공모를 참여한 뒤 건물에서 나오는 월세를 통해 배당을 받을 수 있고, 또 공모 참여 뒤 상장 후 2차 거래가 시작되면 주식처럼 간편히 누군가에게 바로 산 지분만큼 처분할 수 있다. 펀블의 경우 한 주의 단위는 DAS라고 불린다. 카사는 DABS, 소유는 SOU, 펀블은 DABS 이다. 펀블의 경우 현재까지 총 2건의 건물 상장을 진행했다. 펀블의 공모 건물 특징은 각 지역의 랜드마크 건물을 진행한다는데 있다. 2022년 8월 16일부터 4일간 진행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의 경우 총 64억 8천만원에 공모를 진행했다. 업무용 즉 오피스 용도의 시그니엘 한 호실을 진행하였고 연 3.4%~3.5% 수준의 배당금을 매월 꾸준히 지급해왔으며 지난 3월 수익자총회를 통해 매각이 결정돼 최종적으로 10% 이상의 수익률오 매각이 완료되었다. 펀블의 2호 건물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랜드마크인 엘시티 레지던스 였다. 41층 1개 호실인 해당 매물은 28억 5천만원에 공모가 진행되었다. 펀블은 현재 해외 진출도 계획 중이며 올해 안에 추가적으로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