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록체인글로벌 로고

 

목차

STO업체 블록체인글로벌 소개

블록체인글로벌 현황

블록체인글로벌 전망

 

 

블록체인글로벌 소개

 

블록체인글로벌은 이름 그대로 블록체인 기반 개발전문 회사다. 분산원장 기술, 발행 유통 플랫폼을 보유하고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까지 고루 갖춘 글로벌 기술 회사다. 블록체인글로벌은 사실 앞서 소개한 부동산조각투자 펀블의 기술파트를 전담한 회사이기도 하다. 펀블을 구축하고 론칭해 운영중이고, 또 다른회사들과도 금융서비스와 신규토큰증권 플랫폼을 개발하고 구축 중이다. 웹사이트의 소개를 우선 살펴보면, 가상자산거래소 시스템,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역량을 보유중이다. 이제 토큰증권이 법제화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토큰증권을 기반으로 투자자들이 손쉽게 디지털증권 거래사 가능하도록 안정적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그 역할을 하려 한다고 기술돼있다. 즉 디지털 자산 유동화 증권거래 플랫폼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하여, STO플랫폼을 구축하고 또 컨설팅하는 쪽으로 확장할 듯 보인다. 

 

블록체인 글로벌 현황

 

보도자료를 살펴보면 에이락과 토큰증권 플랫폼 사업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한다. 특이하게도 미국에서의 금융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STO 사업개발 및 활성화를 중심으로 논의하며 추후 혁신금융서비스 신청에도 협력을 할 예정이다. 금융시장 인프라와 블록체인글로벌의 토큰증권 인프라로 합작 예정이며, 에이락은 전자지갑 기반 플랫폼 에이락 월렛을 운영하며 토큰증권 분야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블록체인글로벌의 김호영 대표는 대신증권, 한국IBM, 외환선물을 거친 금융전문가이자 IT전문가로서 수세기만에 증권과 기술이 완전히 결합돼 여기에 블록체인까지 얹어지면서 자신의 모든 커리어가 확장될 수 있는 좋은 시기로 보인다. 대신증권에서 사이보스 시스템을 개발한 경험이 있기에 추후 STO의 모든 거래처리 시스템 혹은 발행 서비스 등에 대한 노하우가 축적돼 더 견고하게 STO 시스템을 구축할 적임 회사로 보인다.

 

 

블록체인글로벌 전망

 

가장 최근의 보도자료에서 단연 핫한 부분은 SK증권이 블록체인글로벌을 인수했다는 부분이었다. SK증권은 블록체인글로벌 지분을 인수해 2대주주에 올랐다. SK증권은 블록체인글로벌이 기술개발을 맡은 펀블의 주주이기도 한데, 이후 블록체인글로벌의 지분까지 인수한 셈이다. 블록체인글로벌은 2017년 6월 설립된 STO 플랫폼 구축 전문 회사로 소개되며 2021년 6억원, 지난해에는 약 1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SK증권은 향후 토큰증권이 제도화 되었을때 아무래도 사업에 필요한 기반을 빠르게 구축하기 위해 블록체인글로벌의 지분을 인수한 것으로 보인다. 현행 내부 엔지니어들로 만은 블록체인 기반 증권발행을 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 듯 하다. 특히 블록체인글로벌 대표가 증권가 근무 경험이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SK증권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타 조각투자 업체들의 기술개발로 사업을 확장하게 된다면, 앞서 소개한 블로코만큼이나 STO전문 서비스 구축사로서 기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